무더위를 피해 호캉스 하러 베를린 힐튼에 2박 다녀 왔습니다.
객실에서 아름다운 도이치돔(독일돔)을 볼 수 있는 클래식한 분위기의 호텔입니다.
주변 지역은 바로크 양식의 독일돔, 프랑스 돔, 콘체르트하우스 등 화려한 장식의 건축물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호텔에서 프리드리히 슈트라쎄, 운터덴린덴, 브란덴부르크문 등 베를린의 핵심 관광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관광에 최적의 위치로 베를린을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힐튼 호텔을 추천합니다.

베를린 호텔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기준
베를린은 도시 자체가 넓고, 지역마다 분위기가 확연히 다릅니다.
완벽한 위치
힐튼호텔은 우반역 Stadtmitte에 있습니다. 베를린의 중심 시내인 Mitte 지역에서도 부촌지역으로 알려진 구역입니다.
베를린 대표 관광지 – 브란데부르크 문, 포츠다머플라츠, 베를린 돔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역사 깊고 아름다운 주변 건축물 덕분에 베를린 여행자뿐만 아니라 베를린에서 살고 있는 저에게도 아주 특별한 장소입니다.
밤에도 산책이 가능한 치안이 안정적인 지역입니다.
호텔 주변 지역에는 럭셔리한 브랜드 매장과 식당이 가까이 있으니 머무는 동안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힐튼 – 가족 여행객에게 최고
12세 이하 동반 어린이의 경우 추가 베드 요청이 없을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침대를 자녀와 함께 이용 예정이시라면 예약시 성인 2명으로 예약하셔도 무관합니다. 조식이 포함 된 금액이라면 어린이도 무료로 제공 됩니다.
호텔 투숙시 수영장에서 시간 보내기도 좋습니다. 여름에도 물 온도가 따듯해서 마치 스파 받는 기분입니다.
베를린 힐튼 돔뷰 트윈룸 VS 디럭스 킹룸

이번에 제가 이용한 객실은 돔뷰에 트윈 룸, 디럭스 킹룸 입니다.
객실 번호는 3091, 8001호 입니다.
돔이 예쁘게 보이는 위치는 3층과 4층 정도가 좋습니다.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가게되면 돔의 윗 부분만 보이기 때문이죠.
제가 묵은 첫 번째 객실은 3091호 돔뷰입니다. 측면에 위치해 오히려 독일돔의 전체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던 곳이었습니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돔과 거리의 모습은 낮에는 웅장하고 밤에는 낭만적은 분위기를 선사해 베를린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힐튼 앱에서 모바일 셀프 체크인 시 객실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때 사진을 참고하셔서 객실 예약하시면 멋진 뷰를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뷰는 포기했지만 디럭스 킹룸
8001호는 뷰를 포기하고 넓은 방을 선택 했습니다. 해당 날짜만 디럭스룸이 가능해 불가피하게 방을 한 번 옮기게 되었지만 결론적으로 돔뷰에 계속 머물 걸 후회했습니다.
호텔측에서도 예약이 다르지만 같은 객실에 머물 수 있게 해준다고 했지만 제가 디럭스에 눈이 멀어 불편을 감수했죠.
하지만 두 방의 가격 카테고리는 같습니다. (넓은 객실이냐, 뷰이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인 엘리베이터에는 7층까지만 이동합니다.
8층은 스위트룸, 이크제큐티브 룸 등으로 이동하는 엘리에이터가 별도로 있으며 리셉션 왼쪽에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두 대 뿐이라 조금 불편하고, 수영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층에서 다시 갈아타야 해서 번거로웠습니다.
베를린 힐튼이 좋은 점.
- 12세 이하 어린이 무료 투숙 (추가 베드 요청 없을 시)
- 조식 포함 예약 시 어린이 조식 무료
- 수영장 이용 가능 (여름에도 물 온도가 따뜻함)
- 부촌에 위치한 안전하고 아름다운 지역 완벽한 위치
- 힐튼 다이아몬드 멤버라면 사우나, 라운지 등을 무료로 이용 가능
- 돔이 보이는 로맨틱한 뷰
호텔은 클래식한 분위기가 나고 슈타트미테 지역과 잘 어울리는 무드입니다.
고품질의 침구와 가구, 로비와 복도에 풍기는 향기가 타임리스 럭셔리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베를린 힐튼 아쉬웠던 점.
- 2025년 여름 기준. 라운지 겸 식당으로 이용중이던 1층이 공간이 공사중입니다.
-> 아침시간에 많이 붐빕니다. - 에어컨 소음이 큽니다.
에어컨 팬 소리가 너무 큽니다. 방을 옮겼는데도 같은 상황인걸 보면 설비가 오래되어 그런거라 생각됩니다. - 주말 밤에는 클럽 소음이 발생 가능
주말(목,금,토) 기준으로 호텔과 붙어있는 클럽에서 나오는 소음이 굉장합니다.
힐튼 베를린 호텔 – 돔뷰 객실을 추천하는 이유
낮과 밤 모두 아름다웠던 돔뷰 모습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베를린 힐튼 호텔은 직원들의 친절함, 높은 서비스 수준, 깨끗하고 퀄리티 높은 관리 덕분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모든 회원에게 제공되었던 수영장, 제빙기 시설도 인상 깊었습니다.
호텔의 기본인 깨끗하고 부드러운 침구와 매트리스까지 모두 만족 스러웠습니다.
특히 제가 골드회원으로써 요청했던 룸업그레이드와 사소한 요청까지 친절하게 응대 받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베를린 힐튼에 머물 계획이시라면 꼭 아름다운 돔 뷰를 선택하셔서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모습을 꼭 담아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베를린에서의 호캉스 후기 정말 멋지네요. 돔뷰를 감상할 수 있는 객실과 도보로 핵심 명소를 쉽게 누릴 수 있는 점이 특히 부럽고, 저도 그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