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는 발급만 해도 무료 숙박권과 전세계 공항 라운지, 메리어트 엘리트 숙박 크레딧까지 주어지는 여행 특화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혜택 중 하나가 바로 연회비 이상의 가치를 하는 ‘무료 숙박권’인데요. 이 숙박권을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일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꿀팁을 총정리해 드립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혜택 정리
- 연회비 26만 7천원
- 메리어트 본보이 골드 등급 제공
- 3만 5천 포인트에 해당하는 무료숙박권
- 국내 메리어트 계열 호텔 조식 5만원 할인(연2회)
- 더 라운지 멤버스 연4회 제공
메리어트 무료 숙박권 어떤 혜택일까?
메리어트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26만 7천원의 연회비를 납부하고 1년간 100만원 이상 사용시 35,000 포인트까지 사용 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을 제공합니다.
해당 포인트는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방콕 르 메르디앙, 발리 코트야드 지역에서 (비수기 기준)1박 머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신한 메리어트 카드 발급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 발급 후기와 카드 비교
메리어트 무료 숙박권 언제 써야 가장 이득일까?
메리어트 1포인트는 0.6~1.2원 정도로 환산됩니다. 무료 숙박권이나 메리어트 포인트를 똑똑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지역과 시기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무료 숙박권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성수기, 주말 숙박 – 성수기에는 어느 호텔, 리조트나 값이 오릅니다.
날짜에 선택의 여지가 없고 비싼 숙소를 이용해야만 할 때 오히려 메리어트 무료숙박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숙박 요금이 비싼 지역 – 서울, 제주 처럼 인기 많은 지역은 비수기 성수기를 가리지 않고 숙박 요금이 비쌉니다. 해당 지역에서 무료 숙박권을 이용하면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 포인트 효율 좋은 동남아 휴양지 –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과 같은 지역의 경우 숙박비가 중저가이면서 럭셔리 호텔과 리조트가 많습니다.
해당지역에 여행 시 무료 숙박권을 사용하시면 누구보다 포인트를 잘 쓴 사람이 될 겁니다.
포숙 할 만큼 메리어트 포인트가 충분하지 않거나, 이용하려는 호텔이 3만5천포인트인 무료 숙박권보다 비싸다면 가지고 있는 포인트오 숙박권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리어트 본보이 앱에서 숙소 검색 시 포인트 이용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메리어트 무료 숙박권 사용 시 꼭 알아 두어야 할 점
- 유효 기간 확인 필수
무료 숙박권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기간내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니 꼭 날짜 확인하세요. - 블랙아웃 데이 확인
일부 호텔든 성수기에 포숙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 추가 포인트 사용 여부 확인
무료 숙박권은 35,000포인트에 해당하는 숙소만 해당합니다.
추가 비용이나 포인트 사용 여부는 호텔마다 다르니 예약시 확인 필수사항입니다.
**개인 포인트 합 최대 5만 포인트에 해당하는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메리어트 본보이 신한카드는 숙박권 하나로 연회비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더라운지 멤버스로 전세계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메리어트 포인트 적립 구조로 추후 포숙까지! 하나의 카드로 여행에 최적화 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단, 포숙을 이용하실 때는 시기와 호텔 선택이 중요합니다.
성수기, 유명한 지역 시 현금가 보다 더 비싸게 포숙해야할 수 있으니 예약 전 반드시 포인트와 현금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