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이 넘도록 메리어트 호텔 숙박 누락건으로 인해 이메일을 붙들고 있었습니다.
메일을 통해서 문제 해결이 안돼서 오늘 고객센터로 전화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긴 시간동안 받았던 스트레스가 이렇게 빨리 해결 되다니 놀랍습니다.
이번 글에서 온라인을 통해 메리어트호텔 누락 숙박 클레임 방법과 숙박 크레딧 적립 문제에 상담한 것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메리어트 호텔 클레임 신청 방법
힐튼호텔에 비해 메리어트 온라인 클레임은 귀찮고 복잡합니다.
채팅 서비스가 없고, 이메일 답변이 느린편이고 담당자가 계속 바뀌고 있어서 상황 설명을 계속 해야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상담전화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 나라별 상담 전화 번호입니다.

누락 숙박건 클레임 방법 – 공홈 신청
메리어트 호텔에서는 누락 된 숙박건을 신청하여 적립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 계정 – 활동 – 화면 하단 ‘누락 숙박건 신청’]
신청 양식에 맞춰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1-2일 내에 회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락 숙박건 클레임 방법 – 상담전화
해외 숙박건일 경우에도 한국상담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니 한국번호로 이용하세요.
한국 메리어트본보이 상담전화 번호는 00744822 입니다.
상담을 위해서는 회원번호, 이름, 개인정보 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메리어트 호텔 오버레핑(중복) 숙박 건 나의 크레딧은 어디로?
제가 클레임을 건 이유는 같은 기간 오버레핑 숙박건 때문이 었습니다.
업무 때문에 같은 날 호텔 두 곳에 숙소를 이용했고, 한 곳은 3일 한곳은 7일을 머물렀습니다. 두 호텔의 중복 투숙 기간이 3일이 생기면서 크레딧 적립 문제가 생겼습니다.
현재 메리어트 글로벌 프로모션은 25년 4월 28일까지 이용한 숙박건에 한해 1박당 1000크레딧과 1+1박 엘라이트 숙박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두 투숙건 중 앞의 3박만 등록되고 나머지 기간이 아예 누락된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서 일주일이 넘도록 클레임 편지로 머리를 싸매야 했습니다.
긴 스트레스로 내린 결론은 7박 건에 해당하는 숙박 적립과 프로모션용 보너스 크레딧을 받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저는 겹치는 숙박일 동안 회원 당사자가 이용했으며, 증빙을 할 수 있으므로 보너스 크레딧을 제외한 정규 숙박건을 적립 해줘야 한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하지만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약관에 따라 숙박 크레딧 적립은 1인1호텔에만 해당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호텔 약관을 잘 들여다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메리어트 호텔 투숙 시 같은 기간일 경우 1인 3룸까지는 포인트는 적립되지만 크레딧숙박은 본인 룸에만 적립되고 추가 방은 적립 되지 않습니다.
저에게 가족이 이용한 것이라면 해당 숙박건을 가족 멤버십으로 다시 신청하라고 답변 메일을 받았지만 상담 전화를 통해 얻은 답변은 명확하게 제가 두 호텔을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둘 중 하나는 가족에게 이관할 수 없다고 말하더군요.
시스템 상 중복되는 날짜에 두 호텔을 등록은 할 수 없으며, 누락 된 건에 대해서는 적립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으로 이 문제가 끝났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 생긴분이 있다면, 상담원에 따라 다른 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메일과 상담 통화를 통해 반드시 상담 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리어트 크레딧 적립에 관한 약관이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적혀 있으므로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을 확인해보세요.
각 호텔마다 적립하는 크레딧과 포인트 등 자세한 규정이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