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합산 및 부족할 때 해결하는 법 (2024)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후 마일리지 합산 사용법과 부족했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신청과 승인이 번거롭지만 가족 마일리지를 합산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부족하다면 따로 예매해라!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로 티켓을 예매 하던 중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원하는 경우 로그인한 본인 1명만 탑승자로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예매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저는 마일리지를 제일 많이 소유하고 있고 제 마일리지를 아이와 남편 티켓을 예매하려고 했지만, 5만마일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는 등록 된 가족도 보이고, 가족이 보유한 마일리지도 보이는데 왜 나는 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는거지?
[로그인한 본인 한명만 탑승자로 선택해라. 로그인한 본인 한명만 탑승자로 선택해라...]계속 오류가 났던 부분인데,
왜 저는 이 오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없었을까요.
그럼 내 계정에 등록해 둔 가족은 어떻게 하라는건가? 가족 마일리지 합산 방법이 따로 있었던가?
어렵지 않은 말인데 이해가 안되는 이 상황. 내가 바보인가?
구글을 통해 여러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이 말인 즉 실 탑승자 마다 개별 아이디로 결제하란 얘기입니다. 저는 가족등록을 해두면 그 마일리지가 하나가 되어 가족 구성원 누구든 사용하게 되는 줄 알고 있었죠.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합산 사용은 어떻게 하는걸까?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가장 많은 가족 구성원이 대표자가 되어 본인의 아이디로 가족구성원의 티켓을 대신 예매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충분히 예매할 만큼 마일리지가 많다면 한 아이디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만약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위 이미지처럼 팝업 창이 뜨는데요. 이 경우 마일리지티켓은 회원 아이디별로 따로 예약해야 합니다.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원하는 경우 로그인한 본인 1명만 탑승자로 선택하여 진행하세요.


만약 마일리지가 부족해서 다른 가족의 마일리지와 합산해야 한다면 이런 경우 귀찮지만 가족 구성원 별로 개인 아이디를 통해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저에게 18만이 안되는 마일리지가 있는데, 두 사람이 왕복 프레스티지 좌석을 예매 하려면 22만이 필요 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는 남편의 마일리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부족한 마일리지가 제 아이디에서 바로 합산되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부족한 마일리지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남편의 계정에서 남편의 마일리지와 제 마일리지를 사용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3인 티켓을 예매할 경우 대표자 계정으로 2인 티켓을 예매하고 부족한 마일리지는 다른 가족 구성원의 계정으로 별도 예매해야 합니다.

아차, 이 모든 과정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일리지를 공유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계정마다 모두 가족 신청을 해 두어야 합니다. 대표자 계정은 물론 다른 구성원의 계정에 각자 가족 신청을 해야만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로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귀찮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이놈에 마일리지 공짜같으면서도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애물단지가 되버리죠.
특히나 저희처럼 국적기가 없는 도시에 살고 있다면 이 마일리지 정말 무 쓸모에 가깝습니다.
아껴보겠다고 마일리지로 좌석을 예매 해도 다른 구간은 또 별도로 예매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거든요.
그럼에도 여전히 놓지 못하는 항공마일리지 적립 중독입니다.